어제 드디어 2달간 도전했던 서울시 공공앱 공모전에 응모를 하고 무엇을 다시 시작해 볼까하다가 잠시 다른 차기APP를 만들 것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동안은 지금까지 읽은 책과 인터넷자료를 정리해서 우리 회사 후배들에게 하게 될 강의를 일단 이곳에 올려보며 정리를 해볼까하는 생각을 하며 가능하면 하루에 한 컨셉은 이곳에 올려볼까하는 다짐을 해본다.

그 첫 발걸음으로는 안드로이드의 특징과 장단점이라는 부분이다. 현재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애플의 iOS와 함께 모바일 플랫폼을 지배하는 양대산맥이며 삼성이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애플앱개발자보다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지향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 게 사실이다. 그런데 세계적으로는 전에 어떤 자료에 보니 프로그램언어의 비율중 안드로이드는 9%대였고 objective -c는 의외로 8%였다. 좀더 다양한 언어들이 서로의 장점을 가지고 발전해 가기를 바래보며 안드로이드도 애플 iOS도 더 좋은,편리한 플랫폼으로 발전해가기를 빌어본다.

이렇게 안드로이드는 'Open Software,Open Device,Open Ecosystem'을 추구한다. 이러한 개방성 과 무료라는 점 그리고 애플의 플랫폼과 비슷하게 업데이트 유통 결제등 개발자가 골치아파하는 문제를 플랫폼이 알아서 해준다는 점이 이렇게 성공할 수 있는 요소가 된 것이 아닐까?

1강_안드로이드설명과 설치환경구축.pptx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