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더 ]

폴더 이름 설명 폴더의 파일들
src 안드로이드 코드를 작성하는 부분. ProjectActivity.java
gen res에서 내부적으로 생성한 컴포넌트(버튼, 뷰, 체크박스 등...)에 대한 리소스 주소를 상수화하여 자동 빌드해주며 코드상에서 컴포넌트들에 대한 접근을 쉽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존재하는 파일 R.java
assets res에 의해 참조하는 곳이 아닌 절대경로를 통하여 또다른 리소스를 참조 폴더 외부 db파일 등…
보통 오디오, 동영상, 웹 컨텐츠들을 저장
res 이미지 , 레이아웃, 스트링 등의 정적 개체들이 저장 icon.png
Drawable : 이미지 저장 main.xml
Layout : view,화면구성부분  strings.xml
Values :  string등 ,color ,anim , raw , menu 등의 폴더를 추가로 등록 지정 가능  

[ 파일 ]

파일 이름 설명
ProjectActivity.java 프로젝트의 최초 액티비티를 나타내는 파일입니다. 액티비티는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앱이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화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작성 예정입니다.
R.java R.java 파일은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생성되며, 클래스 R을 정의합니다. 이 클래스는 attr, drawable, layout, string이라는 내부 클래스를 추가로 정의합니다. 이들 안에 프로젝트와 관계된 리소스들의 ID들이 정의됩니다.
icon.png 프로젝트로 빌드한 앱의 아이콘 파일입니다. 기기에 다운로드 된 앱의 그것은 안드로이드의 메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drawable-hdpi, drawable-ldpi, drawable-mdpi 폴더에 다른 크기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어떤 파일이 사용되는지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해상도와 화면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main.xml 프로젝트의 최초 액티비티가 어떤 객체들을 갖는지를 정의하는 파일입니다. 초기 프로젝트에서 이 파일은 LinearLayout 객체, TextView 객체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strings.xml 프로젝트와 관계된 문구들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초기 프로젝트에는 앱의 이름, 인사말이 이 파일 안에 있습니다.
AndroidManifest.xml AndroidManifest.xml은 만들고자 하는 앱에 대한 정보와 설정들을 담는 파일입니다. 초기에 이 파일에 담겨있는 정보들은 패키지, 버전, 아이콘, 앱의 이름, 액티비티 관련 값들 등입니다.

[ 메니페스트 구성 ]

설명
Manifest 프로젝트의 패키지,버전등의 전반적인 정보 
Application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이름, 아이콘등과 액티비티의 추가를 할 수 있음
Permissions 애플리케이션이 사용하는 권한 신청 
너무 많은 권한을 요구하면 사용자가 외면할 수 있음
반드시 필요한 권한만 설정
Instrumentation 테스트를 위해 제공하는 Instrumentation 프레임 워크에 관한 설정
AndroidManifest.xml 다른 탭에서 GUI환경으로 제공하는 것을 일반 Xml 로 수정

2강_프로젝트구성 및 View_1112.pptx

 

+ Recent posts